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유니티3dui
- 티스토리챌린지
- Unity
- unity게임만들기
- 유니티상호작용
- C++문법
- c#코딩기초트레이닝
- c#
- unity3dservival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unity게임
- 시샵
- 시샵문법
- C#문법
- unity공부
- c#기초문법
- c#기본문법
- 스파르타코딩클럽
- unity3d게임만들기
- unity3d
- 유니티게임만들기
- 유니티
- 오블완
- 유니티공부
- c#문제
- 스파르타
- c# 백준
- c# c#프로그래머스
- c#코테
- Today
- Total
목록2024/10/18 (2)
나 개발자 진짜 되냐?

오늘은팀프로젝트 마무리하고레벨 디자인을 살짝 만져봤다. 레벨디자인이라.. 하면나는 막레벨 1 에 대한 막 휘장. 그림 이런 건 줄 알았는데약간..스테이지 디자인도 포함인가 보다. 오늘은유니티에서UI에 TextMesh Pro라는 친구를 알게 되었다. 아니.. 레거시보다 훨씬 좋다고 하여써보려니 이런?! 한글이 안 써지잖아!? 그래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을 여기 적어두려고 한다. 먼저 폰트를 하나 다운로드한다. 나눈 메이플스토리 체를 좋아해서메이플스토리체를 받았다. 다음에 그 폰트를요기에 넣어준다. 야무지게 넣었다. 그다음 우리는 폰트에 한글로 적히게 해주어야 한다. Window > TextMesh Pro > Font Asset Creator 들어가서 나는 미리 설정해 놔서 지금 밑에 노랑 하늘 친구들..

오늘은..팀프로젝트 하며팀원분께 모르는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 부분을 여러 번 질문했지만 아직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거 같아서..아쉽기도 하고 그렇다. 수업을 들으며시간을 굉장히 많이 쏟았었는데.. 이유는이렇게 문서로 정리하는 게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 다시 꺼내볼 수 있는 부분은 좋았지만..그럴 여유나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 하지만 오늘여러 튜터님들과의 대화팀원분의 조언으로 다 하나하나 이해하고 가는 방향보다는그냥 일단 쭉 가는 방향이나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들은 내가 배운 점은코딩은 아니지만.. 1. 코드는 베이스가 정말 넓다 하나하나 밟고 올라가는 것도 좋지만중간중간 징검다리처럼 알아두고다시 돌아오는 길에사이사이 돌을 끼워 넣어 길을 만들어도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