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 c#프로그래머스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c#코테
- c#
- unity3d
- 스파르타
- unity게임만들기
- c#기초문법
- c#기본문법
- 유니티
- unity3dservival
- Unity
- 유니티상호작용
- 유니티3dui
- c# 백준
- 오블완
- Console.WriteLine
- unity공부
- 시샵
- C#문법
- unity게임
- 티스토리챌린지
- 유니티공부
- unity3d게임만들기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시샵문법
- 유니티게임만들기
- 스파르타코딩클럽
- c#코딩기초트레이닝
- c#문제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0月 17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3日次 본문
오늘은..
팀프로젝트 하며
팀원분께 모르는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 부분을 여러 번 질문했지만
아직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거 같아서..
아쉽기도 하고 그렇다.
수업을 들으며
시간을 굉장히 많이 쏟았었는데..
이유는
이렇게 문서로 정리하는 게
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
다시 꺼내볼 수 있는 부분은 좋았지만..
그럴 여유나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
하지만 오늘
여러 튜터님들과의 대화
팀원분의 조언으로
다 하나하나 이해하고 가는 방향보다는
그냥 일단 쭉 가는 방향이
나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들은
내가 배운 점은
코딩은 아니지만..
1. 코드는 베이스가 정말 넓다
하나하나 밟고 올라가는 것도 좋지만
중간중간 징검다리처럼 알아두고
다시 돌아오는 길에
사이사이 돌을 끼워 넣어 길을 만들어도 충분하다.
2. 천천히 하나씩이 중요하다.
컴퓨터도 하나씩밖에 일을 못한다고 한다.
나 또한
어떤 코드를 짜려고 하면
먼저 이거하고 저거 하고
그다음에 뭐 하고 뭐 하고
이것저것 그것 엄청 많이 생기니까..
머리 복잡해져서
결국 코드에 어디 부분을 손대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
너무 자주 생긴다.
천천히.. 하나씩 해보자
하나씩
하나씩..
아니 정리하고 보니
하나는 넘어가자고
하나는 천천히 하자네
약간 모순 같긴 한데
결국은 내 템포를 남들에게 맞추지 말자!
하나씩..
대신 징검다리처럼
그 또한
하나씩..
'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0月 21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5日次 (0) | 2024.10.21 |
---|---|
[ 10月 1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4日次 ( TextMash Pro 한글변환 방법) (1) | 2024.10.18 |
[ 10月 16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2日次 (1) | 2024.10.16 |
[ 10月 15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1日次 (0) | 2024.10.15 |
[ 10月 14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0日次 [ C# 문법 ] (1) | 2024.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