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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2 (26)
나 개발자 진짜 되냐?

오늘은 컴투스에서 개최하는 공모전을 참가하기 위해 게임기획서를 작성하고어느정도 개발을 정리하며 하루를 마무리 했다. 이것도 하나의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 기획서는 생각보다 쓰는게 굉장히 어려웠다.역기획서..느낌도 나고,분명 기획하고 만드는건데역시 말로 다시 정리하고,작성하는게 쉽지않다. 열심히 만들어주었고하루종일 걸린거 안비밀.. 쨔쟌! 제출 완! 뭔가 하나 끝내서 기분 좋아야하는데..연말인데 기분이 하나도 좋지않다. 시무룩..

이렇게 쓰고 보니나는 참 느리다는 생각이 들었다무슨 사운드 매니저를 3일째 하고 있나...싶긴 하다 어제는 마지막 모의면접 + 세션등등으로 시간을 조금.. 썼다고 하면 핑계겠지..ㅎㅋㅎㅋ 오늘은 진짜 왕 끝낼 것이다!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SoundManager : Singleton{ [SerializeField] private string audioSourcekey = "AudioSourcePrefab"; [SerializeField] private int poolSize = 10; // 풀 크기 private Queue audioSourcePool = new Queue(); protecte..

이브에 만들어둔 스켈리톤 코드를 가지고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분명 발전시켰는데.. 비동기로 만들어주었고효과음과 bgm을 동시에 만들어주기 위해 두 가지를 다 썼다.public class SoundManager : Singleton{ private Dictionary soundList = new Dictionary(); private AudioSource bgmSource; private AudioSource sfxSource; protected override void Awake() { base.Awake(); bgmSource = gameObject.AddComponent(); sfxSource = gameObject.GetC..

..오늘은 이제 다시 새로운마음으로 나머지 한달을 달려보기로 했다. 나는 오디오매니저그리고 세이브매니저이 두부분을 남은 기간에 하고빨리 끝나면 다른분들 도와드리는방향으로 하기로 했다. 오늘 오디오를 살짝 만져보다가..잘안되어서튜터님께 SOS를 갔다. 사실 오디오 매니저를 어떻게 어디서부터 짜야하나..머리속에서 계속 그리다보니 머리가 너무아팠는데 방식 자체가 틀렸던거였다. 작은거부터내가 어느부분을 해야할지알고리즘을 짜고그거에 맞게 하나씩 풀어나가는 방향으로 진행해야했다. 사실 많이 들어서 알고는 있었는데또 뭘 해야하나오디오매니저..하 매니저니까 일많이할텐데뭐부터하지..이런생각부터 했던거 같다. 오디오 매니저에서는 1. 오디오를 리소스에서 가져와서2. 오디오 클립에 넣어준 후3. 재생 이면 일단 한사이클은 ..

오늘은 중간발표날! 맨 처음 붙캠에서발표하던 내 모습이 생각난다엄청 떨려서 전날 잠도 못 잤는데 오늘은 시작 한 시간에 졸려서20분 잤다ㅎㅎㅎㅎㅋㅋㅋ 발표 피드백은새앵각보다 무겁지 않았다. 리드미 틈틈이 작성하기 프로퍼티 문자열을 상수로 관리하기안 쓰는 코드가 너무 많음 - 전부 삭제해주기캔버스가 정적으로 되어있는 거 동적으로 만들기오브젝트 파괴 반복은 풀링으로 해주기카메라 컨트롤 부분은 바닥 아래쪽으로 오는 부분이 있는데 퀄리티에 영향을 주기에조절해주어야 한다. 였다. 1월 6일에는 유저테스트를 꼭 해야 하기 때문에그전까지 후다닥 끝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흐흐..고생했다! 이렇게 시간이 가긴 가는구나 ㅎㅅㅎ
어제에 이어서 오늘은 데이터 부분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가장 오래동안 보았기때문에잘할줄알았는데언제나..나는 막힌다..속상한 나 후후.. 우리의 데이터 과정을 생각해 보면.. 1. 구글스프레드시트 작성 그럼 이렇게아이템 데이터즉 제이슨 이름으로 된 제이슨이 생긴다.제이슨 이름으로 된 제이슨 ㅋㅋㅋ 재밌네 여하튼! 이 리스트들을 = 제이슨 친구들을컴퓨터가 보기 쉽게클래스 화 해주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json to C#을 해주어서 내가 만든 제이슨 파일을여기에 넣어줄 거야!라고 클래스화 시켜준다. 그리고 이 리스트에는제이슨이 아니라제이쓴을 시샵화 시켜준 리스트가 여기에 들어가게 된다. 자 이제 리스트들을 넣었고0번 1번 찾는 거보다 키값으로 찾기 쉽게 하기 위해 우리는딕셔너리로 찾아줄 것이다. 공통적으..

나는 지금 발표자료 준비 중 발표자료 준비하면서내 코드에 대해서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어렵다다시 봐도 어렵다. 발표자료를 정리하면서나중에 들어올 질문도 재차 확인해야 하고데이터도 확인해야 하고..쉽지 않다. 면접준비도 해야 하고. 오늘은 내가 만든 매니저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살짝 가져보자. 싱글톤을 상속받는 매니저들이다. 이 싱글톤은 추상화를 통해 독립적으로 사용할 의도가 없고하위클래스에서만 사용을 하게끔 하고싱글톤의 공통 조작들을 제공해 줄 수 있게 했다. 경로에 대한 설정을 하기 위해리소스 밑에 파일들을 enum으로 해주고 이미 불러온 데이터를 딕셔너리에 저장하고, 리소스폴더에서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식을 동기로 가져오는 과정과비동기로 가져오는 과정을 두 개로 나누어서 구분..

UI는 어려워! 뭔가 가장 머리에서 구상하기 쉬운데손가락도 생각보다 움직이면 그만인데어려워!이상해! 이제 뭔가 데이터를 조금 .. 만지는 느낌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직도 데이터에서 오류가 나면머리가 멍..해진다... 새벽까지 나는인트로신을 마무리해야 한다.. 과연 나, 할 수 있을까? 아! 이번 중간발표 때 발표를 맡았다. 이번주말에 나는..발표를 위해데이터 + 매니저 관리그리고 발표준비를 동시에 해야 한다 머리가지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