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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0月 1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4日次 ( TextMash Pro 한글변환 방법) 본문
오늘은
팀프로젝트 마무리하고
레벨 디자인을 살짝 만져봤다.
레벨디자인이라.. 하면
나는 막
레벨 1
에 대한 막 휘장. 그림 이런 건 줄 알았는데
약간..
스테이지 디자인도 포함인가 보다.
오늘은
유니티에서
UI에 TextMesh Pro라는 친구를 알게 되었다.
아니.. 레거시보다 훨씬 좋다고 하여
써보려니 이런?!
한글이 안 써지잖아!?
그래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을 여기 적어두려고 한다.
먼저 폰트를 하나 다운로드한다.
나눈 메이플스토리 체를 좋아해서
메이플스토리체를 받았다.
다음에 그 폰트를
요기에 넣어준다.
야무지게 넣었다.
그다음 우리는 폰트에 한글로 적히게 해주어야 한다.
Window > TextMesh Pro > Font Asset Creator
들어가서
나는 미리 설정해 놔서 지금
밑에 노랑 하늘 친구들이 많은데
폰트정하고
Auto
padding
method
제일 중요한
atlas
이 친구가 4096 이상이 여야지만 한글이 된다고 한다.
세팅을 싹 해주고
Generate Font Atlas 해주면
저렇게 뜬다.
save 해줘서
아까
여기에 다시 넣어준다.
다음에
저렇게 파란색 폰트가 생겼다면 더블클릭!
그러면 인스펙터 창이 열리는데
그중에서
여기서
꼭 다이내믹으로 설정해 주고!!
samping poing size를 크게 해 주면
신나게 한글이 나온다!
룰루! 한글이 나와요 예쁜 한글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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