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0月 1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4日次 ( TextMash Pro 한글변환 방법) 본문

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 10月 1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4日次 ( TextMash Pro 한글변환 방법)

Snow Rabbit 2024. 10. 18. 19:27

 

 

오늘은
팀프로젝트 마무리하고

레벨 디자인을 살짝 만져봤다. 

 

레벨디자인이라.. 하면

나는 막

레벨 1 

에 대한 막 휘장. 그림 이런 건 줄 알았는데

약간..

스테이지 디자인도 포함인가 보다.

 

오늘은

유니티에서

UI에 TextMesh Pro라는 친구를 알게 되었다.

 

아니.. 레거시보다 훨씬 좋다고 하여

써보려니 이런?!

 

한글이 안 써지잖아!?

 

그래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을 여기 적어두려고 한다.

 


 

먼저 폰트를 하나 다운로드한다.

 

나눈 메이플스토리 체를 좋아해서

메이플스토리체를 받았다.

 

다음에 그 폰트를

요기에 넣어준다.

 

야무지게 넣었다.

 

그다음 우리는 폰트에 한글로 적히게 해주어야 한다.

 

Window > TextMesh Pro > Font Asset Creator

 

 

들어가서

 

나는 미리 설정해 놔서 지금 

밑에 노랑 하늘 친구들이 많은데

 

 

폰트정하고

Auto

padding

method

 

제일 중요한 

 

atlas

이 친구가 4096 이상이 여야지만 한글이 된다고 한다.

 

세팅을 싹 해주고

Generate Font Atlas 해주면

저렇게 뜬다.

save 해줘서 

아까 

 

 

여기에 다시 넣어준다.

 

 

다음에

저렇게 파란색 폰트가 생겼다면 더블클릭!

 

그러면 인스펙터 창이 열리는데

그중에서

 

여기서

다이내믹으로 설정해 주고!!

 

samping poing size를 크게 해 주면

신나게 한글이 나온다!

 

룰루! 한글이 나와요 예쁜 한글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