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C#문법
- overridecontroller
- c#코딩기초트레이닝
- 스파르타코딩클럽
- 유니티공부
- c#문제
- c#textrpg
- 유니티애니메이터
- 유니티
- 유니티투사체
- unity공부
- c#기초문법
- unity게임만들기
- c#기본문법
- unity게임
- 시샵문법
- 스파르타
- 유니티게임만들기
- 유니티애니메이션
- Unity
- 게임만들기
- c#
- c# c#프로그래머스
- c#택스트알피지
- c#고급문법
- c#텍스트알피지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시샵
- c#코테
- 코딩
- Today
- Total
목록2024/10/11 (4)
나 개발자 진짜 되냐?
사실 오늘은집중을 많이 못했다.음..약간의 압박감이 있었다.아니 좀 많이 ..아직 개인과제를 시작하지못했다. 하지만 미완성이랑 미제출은 다르다고 하셨으니....일단 주말동안 열심히 해야겠다. 분명 종일 논게 아닌데나는 왜이리 오래걸릴까.. 아쉬운 마음을 안고 오늘 내용 정리한거 올려본다.사실 코테문제도 한문제 풀고싶었는데.. 시간이 왜이리 빨리가는걸까아니지시간이 날 안 기다려주는건가시간..시간이 뭘까누가 만든걸까시간이 왜있을까1초라는 기준은 누가만들었는지 참 잘만들었다.누가 만들었을까누가 12시간으로 쪼갰을까누가 한시간을 60분으로 쪼갰을까흠... 신기하다하지만 이걸 찾아볼 시간이 없다나중에 찾아봐야지 ㅎ https://qua28.tistory.com/171 [ Unity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자..
몬스터를 만들어주어야 하다니..몬스터가 가장 어려운 거 같다그래도 플레이했던 부분을 다시 하는 거다 보니복습하는 느낌으로 공부해 보자! 그전에!싱글턴이라는 친구를 공부해 보자 싱글턴 패턴은말 그대로 싱글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하고, 이를 전역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전역 접근을 제공하는 패턴 "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하는 디자인 패턴 " 단점은.. 모든 친구들이 이 전능한 싱글턴객체를 만지기 때문에 잘못 건드리면유지보수가 굉장히 어렵고 코드가 꼬일 수도 있다. 그리고🌟 FindGameObjectWithTag 🌟이 친구는지정된 태그와 일치하는 게임오브젝트를 반환한다. 그렇기 때문에특정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를 왕 빠르게 찾을..
오늘은애니메이션을 넣어보도록 하자! 예전에 잠시 유니티 만들 때 하긴 했었는데좀 더 제대로 짚고 넘어가보자!🌟 Animation 🌟 Animation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데 사용 애니메이션 클립을 재생할 수 있다. Animation window를 통해 생성하거나 편집 간단한 애니메이션에 적합하며, 스크립트를 통해 직접 제어할 수 있고오브젝트크기, 색상변환 등이 가능하다. 🌟 Animator 🌟 Animator 컴포넌트는 애니메이션의 상태를 제어하고 전환을 관리 Animation Controller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의 복잡한 상태 기계를 구현 여러 애니메이션 클립을 조절하고, 애니메이션 간의 전환을 제어하고, 복잡한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구현하는 데 적합하며..
자, 지금까지 구현한 내용으로우리는 움직이면서화려하게 화살도 쓩쓩 쏜다. 하다보니..화살이 너무 많아서문제가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오브젝트 풀이라는 친구와 함께이 화살을 어떻게 처리할지 공부해 보자! 고고!오브젝트 풀이란 게임 개발에 널리 사용되는 테크닉으로, 게임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된다. 보통 이제 생성과 소멸이 잦은 친구들이 있다.뭐 화살, 몬스터 등등이런 친구들이 소멸되면 쓰레기통으로 가는데너어어어무 많이 쌓이면그 쓰레기통도 한계가 오기 때문에 오브젝트 풀링은 생성(Instantiate)과 소멸(Destroy)이라는 비용이 큰 작업을 최소화함으로써 성능을 향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이런 객체들을 풀에 저장해 놓고 재사용함으로써 메모리 할당과 가비지 컬렉션에 따른 성능 저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