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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0/10 (4)
나 개발자 진짜 되냐?

오늘은 나의아주아주 친한친구의생일이었다. 그래서 어제한글날에도 강의 하나듣고아침에 호다닥 공부했다. 강의 듣는데 보통 30분짜리 한 두시간 반? 정도면다 듣는거같다. 사실 이해하는게 쉽지않은데그냥 넘어가기에는마음이 가볍지않아서이해가 가지않아도무작정 정리하려고 글을 쓰고 본다. 이 방법이 정말좋은 방향일까..내 방향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졌다. 하지만 누구에게 물어본들나는 언제나 그랬듯강의를 들으며 정리하려고 할거같아서..그래야 내 마음이 편해서오늘도 결국 포기하지 못했다. 오늘은 유니티 공부를 하며하나씩 생기는 기능을 보며신기하다는 감정이 제일 많았다 나도 언젠가 이런걸 만들 수 있겠지.. https://qua28.tistory.com/166 [ Unity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자 ..

흐흐드디어 화살을 발사할 수 있다! 그래그래내 큐피드야무지게 발사해 볼까!? 그전에 늘 하는문법 정리! 이번에는 좀 많다.오늘은 비트연산자와 레이어마스크쿼터니언과 벡터의 곱셈네 가지에 대해 알아보자!레이어는 오브젝트 간의 상호작용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이 레이어가 비트 필드로 표현된다. 비트 연산자는 레이어의 비트 필드를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는데..연산자라는 이름에 맞춰연산할 수 있는 기호들이 있다. AND ( & ) 두 비트 필드 모두에서 해당 비트가 설정되어 있을 때만 결과 비트를 설정특정 레이어의 존재 여부를 확인 ( 여기서 중요한 건 0 이랑 0은 1일까? 0일까?인데답은 0이다. 무조건 1 1 일 때만 1이다.) OR ( | ) 두 비트 필드 중 하나라도 해당 비트가 설정되어 있으면 결..

오늘내일 중으로 기본 부분을 다 공부해야 하는데..참 어렵다. 나에게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구나..!졸린 눈을 비비며 시작한다. 게임에서 스텟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캐릭터 고유의 스텟을 만들고 데이터를 처리하는 코드를 짜보자! 그전에! 새로운 문법을 짚고 가자 먼저열거형 친구Enum상수형 값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사용!int가 기본타입이고제일 앞이 0이 기본이다. 이렇게 써주며자연스레 0 1 2 3으로 넘어가게 된다만약에 웨폰이 100이면그다음은 101,102,103 만약에 웨폰이 206이면다음은 207,208,209이렇게 된다. 사용하는 이유는이렇게 타입 형식처럼 저장해두면이 친구를 활용할때숫자를 통해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뭐 숫자에 코드를 붙이는 느낌이라고 생각해 주면 좋다. 하지만 인덱스..

누가 쉬는 날 강의를 듣지?? 예.. 누 입니다. 오늘은 한글날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최대한 안 쓸 예정이지요. 영어를 쓰지 않고 공격구현을 해보겠습니다.나름 미션이라고 생각하니 재밌겠네요!...... 아니미션........나름 숙제라고 생각하니 재밌겠네요시작하겠습니다.우리가 지난 글에서플레이어인풋컨트롤러 스크립트에 온파이어 함수를 만들어주었었다. 이 친구부터 수정하자! 여기서 온파이어는플레이어인풋 옵젝에 있는비헤이비어 샌드메시지에 있는 함수라고 생각해 주면 된다. 디버그를 지우고밸류의인프레스드 값을 변수에 넣어준다 빨간 줄..이유는 선언을 안 해주어서 이 선언은탑다운컨트롤러에서 해준다. 해준다음에 아래로 와서 업데이트문을 작성해야 한다.그 이유는 지난 공격을 하고 나서 몇 초가 지났는가? 에 대한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