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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0/08 (6)
나 개발자 진짜 되냐?

오늘 내 TIL은 진짜잘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말이냐면 오늘 배운게 정말 많다. 오늘 강의도 듣고, 모르는 부분을 여쭤보고 특히 오늘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며정말 쉬운 문제였지만많은 고민을했고( 3시간이나.. ) 그리고 내가 스스로다른방법으로 풀어보고싶어서스스로 질문을 만들고질문하면서정말 많이 배웠다. 뿌듯할정도 직접 화면공유해주셔서마우스로 쓰면서알려주시는데 감동받아서 캡쳐했다. 꼭오늘 코테부분이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 쓴 블로그를 첨부한다. 코테부터https://qua28.tistory.com/164 C#/기초트레이닝/ 10. 문자열 겹쳐쓰기ㅇㅅㅇ..나름 또 10번이라그런지..문제설명이 많아졌다. 이상하게 문제설명이 많아지니 두렵다어려울까봐.. 근데 진짜 어렵다 ㅋㅋㅋㅋ 문..

ㅇㅅㅇ..나름 또 10번이라그런지..문제설명이 많아졌다. 이상하게 문제설명이 많아지니 두렵다어려울까봐.. 근데 진짜 어렵다 ㅋㅋㅋㅋ 문제는 이러하다. mystring 을 출력하다가 정수 s가 적힌곳에 있는 인덱스부터overwrite_string 를 출력하라고 한다. 흠..음... 40분동안 for문과 if문을 엮어서 열심히 푸는데이건 안될거같다는 생각과함께머리에 뭐하나가 스쳤다. 아...문자열을..변경할수있는 친구가 있었지.. 뭐더라.. 하며 결국 나는 답을 보았다. https://qua28.tistory.com/163 [ C# 기본 문법 26 ] StringBuilder 너.. 좋은 친구구나?오늘은!코테하며 알게 된 친구에 대해 이야기해볼 예정이다.StringBuilder이다. 이 친구는 누구..

오늘은!코테하며 알게 된 친구에 대해 이야기해볼 예정이다.StringBuilder이다. 이 친구는 누구냐! 문자열 string은 원래 변경이 불가능 한 친구이다.그래서 변경을 해주려면 또 string로 받아야하고 받아야 하고 받아야 하고받아야 하고 받아야하고 받아야하고받아야하고 받아야하고 받아야하고 터질 거 같은 메모리 할당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문자열을 반복적으로 수정하거나뭐 자르고 변형할 수 있는 도구바로 스트링빌더이다. 스트링빌더는 class라서 1. using문을 써줘야 한다.맨 위에using System.Text;추가 2. new로 선언해주어야 한다. StringBuilder myStringBuilder = new StringBuilder(); 이렇게 해주면 되는데약간 배열이랑 비슷..

블로그에도 복사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아이콘 넣는 게 생각보다 일이다. 사실 이 홀짝 문제는굉장히 많이 풀어왔다. 그래서 패턴을 아아아아아주 잘 안다. 1. 짝수는 2 나눴을 때 나머지가 무조건 0이다2. 홀수는 2로 나눴을때 나머지가 무조건 1이다. 또 이렇게 보니 조건 같죠?if 쓰면 끝!!⭕ 정답 ❌ using System;public class Example{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s; Console.Clear(); s = Console.ReadLine().Split(' '); int a = Int32.Parse(s[0]); if (a % 2 == 0) ..

핼로우 (●'◡'●) 우리가 보이게 될 화면즉 맵 구현을 위한타일 맵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해요 ㅎㅅㅎ 함께 알아봐요!🌟 Tilemap 🌟 유니티의 타일맵 구조를 구성하는 데 사용grid의 자식으로 위치하며특정 타일을 배치하고 관리해 준다. Tilemap Renderer를 통해실제로 그리고 Tilemap Collider 2D를 넣어물리적인 경계를 추가할 때 사용한다.뭐 벽이라던지.. 문이라던지 등등 만들어보자유니티에서 Create >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해주면 네모타일이 이렇게 생기고아까 말했듯 Gird라는 파일 안에 생기게 된다. 다음 우리는 이 타일을 예쁘게 만지기 위해 Window > 2D > Tile Palette 를 해준다. 그러면 타일팔레트..

지난 시간에 이어계속 좋은 코드를 만들기 위한 수정이 있을 예정이다. 그다음Input에 대해 조금 깊게 알아볼 것이다.지난 블로그에도 작성했지만Input은 입력해 주는 친구들로마우스 조이스틱 키보드 등등외부에서 입력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하지만 이 Input한테도 더 좋은 방향이 있다는데... 함께 알아보자! 유니티에는 InputManager라는 친구가 있다. 하지만 이 친구의 문제점이 하나 있다.이 친구는 기능들이 한 클래스에 들어있어서확장성과 유지보수가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즉,기능별로 클래스를 나누는 설계가 도움이 되고이것을 우리는 단일책임원칙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업그레이드된 친구NEW Input System를 사용합니다. 🌟 NEW Input System 🌟 장점 다양한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