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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1月 20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47日次 본문
오늘은!
업적 부분을 거어어어의 다 마무리했다.
Achievement.cs
생성자를 만들어 주었다.
여기서 isCompleted을 만들어 준 이유는
이 친구가 true가 되면
UI를 켜주려고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업적이 달성될 수 없으니
false로 해준다..
Achievement UI.cs
UI를 위에 띄웠다가 내리기 해주기 위한 애니메이터.
근데 이번에는 애니메이터를 활용했지만
다음에는 활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 이유는
사용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다...ㅎㅎ
UI표시에서는
이미지 이름은 tmp에서 가져오고
sprite를 가져올 땐
Recources라는 파일 안에 넣어두어서
그 안으로 들어가서
이미지를 가져오도록 했다.
그리고 트리거 실행시키고
정해준 시간 뒤에 UI숨김이 되도록 했다.
가장 중요한
AchievementManager.cs
1. 딕셔너리에 업적 데이터를 추가한다.
2. 이미 했던 업적은 더 이상 안 나오게 해야 한다.
3. 업적달성되면 +1 씩
value값이 curvalue가 같으면 UI 띄우기
가장 중요한 함수는!
IncreseAchievement(EAchievementCode.PassSuccess);
다음에
마지막에
함수를 이렇게 써주면 된다.
if (achievements.TryGetValue(code, out Achievement achievement))
{
achievement.value++;
}
사실
나 스스로의 힘보단
이것저것
이곳저곳에서
더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
다음에도 잘 만들 수 있길 희망하며..
고생했다!
내일은 합쳐보고
문제점에 대해 적어 볼 예정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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