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개발자 진짜 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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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 11月 20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47日次

Snow Rabbit 2024. 11. 20. 23:51

 

 

오늘은!

업적 부분을 거어어어의 다 마무리했다.

 

Achievement.cs

생성자를 만들어 주었다.

 

여기서 isCompleted을 만들어 준 이유는

 

이 친구가 true가 되면

UI를 켜주려고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업적이 달성될 수 없으니

false로 해준다..

 

Achievement UI.cs

 

 

 

UI를 위에 띄웠다가 내리기 해주기 위한 애니메이터.

근데 이번에는 애니메이터를 활용했지만

다음에는 활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 이유는

사용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다...ㅎㅎ

 

 

 

UI표시에서는

이미지 이름은 tmp에서 가져오고

sprite를 가져올 땐

Recources라는 파일 안에 넣어두어서

그 안으로 들어가서

이미지를 가져오도록 했다.

 

그리고 트리거 실행시키고

정해준 시간 뒤에 UI숨김이 되도록 했다.

 

 

 

 

가장 중요한

AchievementManager.cs

 

1. 딕셔너리에 업적 데이터를 추가한다.

2. 이미 했던 업적은 더 이상 안 나오게 해야 한다.

3. 업적달성되면 +1 씩

value값이 curvalue가 같으면 UI 띄우기

 

 

가장 중요한 함수는!

 IncreseAchievement(EAchievementCode.PassSuccess);

 

 

다음에

 

마지막에

 

함수를 이렇게 써주면 된다.

 

 

if (achievements.TryGetValue(code, out Achievement achievement))
{
    achievement.value++;
}

 

 

사실

나 스스로의 힘보단

이것저것

이곳저곳에서

더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

 

다음에도 잘 만들 수 있길 희망하며..

고생했다!

 

내일은 합쳐보고

문제점에 대해 적어 볼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