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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1月 21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48日次 본문
업적을 마무리 짓고
다양한 기믹들을 추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
업적 3연속 실패 & 4연속 성공를 동시에 하는법
그냥 둘다 써주면 된다!
PassSuccess와 PassFail이 코드가 비슷해서
하나로 합쳐도 보았다!!
업적도
이름 바꿔봤다 ㅎㅅㅎ
2.
문 색을 바꿔보자!
기믹 중에 문 색을 바꿔도 재밌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해보자!
문에서는 현재
case를 통해서
랜덤을 통해 나오게 한다.
이렇게 해주고
메테리얼을 하나 만들어주면 된다!
이렇게 코드를 짜도 괜찮다!
private void ChangeColor()
{
Renderer renderer = GetComponent<Renderer>();
if (renderer != null)
{
renderer.material.color = new Color(0.5f, 0.0f, 0.7f);
Debug.Log("색상이 보라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else
{
Debug.LogWarning("Renderer가 없습니다. 색상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
3.
StartUI를 만들어보고 델리게이트와 fade을를 활용해보았다!
Fade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해주는 친구이다.
값을 빼주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뜨게 만든다.
코루틴을 이용해서 처언천히 뜨고 2초동안 유지, 그리고 처언천히 사라지게 했다.
끝!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게임매니저에는
실행만 시키면 된다!!
후 이렇게 8번출구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보았다!
트러블슈팅과 회고를 내일 써보자!
조금만 더 힘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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