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개발자 진짜 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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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 11月 21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48日次

Snow Rabbit 2024. 11. 21. 23:35

 

 

업적을 마무리 짓고

다양한 기믹들을 추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

업적 3연속 실패 & 4연속 성공를 동시에 하는법

 

 

그냥 둘다 써주면 된다!

 

PassSuccess와 PassFail이 코드가 비슷해서

하나로 합쳐도 보았다!!

 

업적도

이름 바꿔봤다 ㅎㅅㅎ

 

 

 

2.

문 색을 바꿔보자!

 

기믹 중에 문 색을 바꿔도 재밌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해보자!

 

 

문에서는 현재

case를 통해서

랜덤을 통해 나오게 한다.

 

 

이렇게 해주고

 

메테리얼을 하나 만들어주면 된다!

 

이렇게 코드를 짜도 괜찮다!

private void ChangeColor()
  {
      Renderer renderer = GetComponent<Renderer>();
      if (renderer != null)
      {
          renderer.material.color = new Color(0.5f, 0.0f, 0.7f);
          Debug.Log("색상이 보라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else
      {
          Debug.LogWarning("Renderer가 없습니다. 색상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

 

 

3.

StartUI를 만들어보고 델리게이트와 fade을를 활용해보았다!

 

 

Fade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해주는 친구이다.

 

 

값을 빼주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뜨게 만든다.

 

 

코루틴을 이용해서 처언천히 뜨고 2초동안 유지, 그리고 처언천히 사라지게 했다.

 

 

끝!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게임매니저에는

 

실행만 시키면 된다!!

 

 

후 이렇게 8번출구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보았다!

 

트러블슈팅과 회고를 내일 써보자!

 

조금만 더 힘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