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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9 ] 스태미나 구현 본문
스태미나를 구현해 보자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다.
코드 두 곳만 고치면 된다!
먼저 스태미나는
플레이어 컨트롤에 있다.
PlayerCondition.cs
맨 밑줄에 추가해 준다.
스태미나 사용 함수를
어디서 쓰냐
장비가 사용되는 순간에 줄어들어야 한다.
그래서
장비 많은
EquipTool.cs로 가서
스태미나 변수 추가
공격함수를 보자
여기서 보면,
지금 if문은 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들어오는 친구이다.
즉 공격하면 올 일도 없지만
여기서, 스태미나가 없으면
공격을 하든 안하든
실행이 되면 안 된다.
그래서 여기에다가 if문을 또 달아준다.
자 유니티로 돌아가서
스태미나를 만들어주었으니 값을 넣어주러 가보자
도끼는 10
검은 15
이렇게 해주면 검을 쓰면 스테미너가 닿는 모습이다.
다음에는 공격을 만들어 볼 것이다!!
공격을 만들기 전
npc를 만들어주고 ai를 담아서
컴퓨터가 움직이게끔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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