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유니티
- 유니티게임만들기
- unity게임만들기
- 유니티공부
- unity3d게임만들기
- unity게임
- c#문제
- unity3d
- 유니티3dui
- 유니티상호작용
- c#기본문법
- 스파르타코딩클럽
- c#
- c# c#프로그래머스
- 스파르타
- 티스토리챌린지
- 오블완
- 시샵
- Console.WriteLine
- c#기초문법
- Unity
- c#코딩기초트레이닝
- c#코테
- C#문법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시샵문법
- unity공부
- c# 백준
- unity3dservival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DAY 2 #3 분수의 덧셈_ 기약분수는 fractions.Fraction() 본문
나에게 너무나 가혹한 문제였습니다..
일단 새로운 함수인것도 당황 했지만..
import 이 친구를 소개해야겠군요
새로 어떠한 정보를 가져온다는 뜻입니다.
그니깐 fractions 라는 정보를 가져와서 여기다가 쓰겠다고 미리 알려주는거지요..
그리고 우리는 분수를 사용하기 위해 Fraction 이라는 함수를 사용하게 됩니다.
a = fractions.Fraction(x,y)
라고 씁니다.
여기fractions는 import 해서 가져왔던 그 fractions입니다.
뒤에 나오는 이 .Fraction(x,y)바로 함수지요.
x는 여기서 분자y는 여기서 분모로 사용됩니다.
이렇게 분자와 분모로 a를 분수 형태로 만들어 준 다음에
문제에서 읽어보면 [] 대괄호 즉 리스트를 통해서 나타내라고 적혀있었는데
우리는 그럼 이 분자와 분모를 따로 분류해줘야한다는 뜻이 되겠슴메..
분자는 .numerator
분모는 .denominator
이라고 쓰며
우리는 이것을 리스트로 만들거기 때문에
대괄호 안에 넣어주게 되는것이지요.
나에게 너무 난제였소...
나는 이렇게 열심히..그림판을 통해서 적었다고 한다.
분모 분자 더하는건 여차하면
계산식이 나오지만
기약분수로 만드는 것이 중요했기에
우리는fractions를 써 주는 것 이었습니다!!!!!!!!
이상 끗
'코테를 준비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3 #1 나머지 구하기 (0) | 2022.12.14 |
---|---|
DAY 2 #4 배열 두 배 만들기 (0) | 2022.12.13 |
DAY 2 #2 숫자 비교하기 (0) | 2022.12.13 |
DAY 2 #1 두 수의 나눗셈 (0) | 2022.12.13 |
DAY 1 #4 두 수의 몫 (0) | 2022.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