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unity3d게임만들기
- Unity
- c#문제
- 유니티게임만들기
- c#코테
- 유니티상호작용
- unity3d
- c#코딩기초트레이닝
- 티스토리챌린지
- 시샵
- unity게임
- 시샵문법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c# 백준
- unity3dservival
- unity공부
- 스파르타
- c#기본문법
- 유니티공부
- 유니티3dui
- C#문법
- c#기초문법
- 유니티
- 오블완
- 스파르타코딩클럽
- Console.WriteLine
- unity게임만들기
- c#
- c# c#프로그래머스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0月 4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5日次 본문
오늘은 팀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UI수정
코드수정
피피티 제작
그리고 발표까지
마무리 지었다.
UI에 신경을 굉장히 많이썼지만
영상 3분에 호로록 지나가는 걸 보며
주마등같았다.
이번 팀 프로젝트를 마치며..
도트 이미지로 그림을 예쁘게 찍는 방법도 익혔고
UI 색을 열심히 꾸미다 보니
절대 잊지 못할
Console.forgroundColor = ConsoleColor.색상
Console.ResetColor();
Json을 사용해서
Serialize 즉 직렬화를 하기위해
string jsonString = JsonSerializer.Serialize(data);
그리고 문자열만 저장해줘서
클래스를 저장할때 붙여야하는
[Serializable]
Get Set은 필수
역직렬화
Player data = JsonSerializer.Deserialize<Player>(jsonString);
리스트 만들때 <> 안에 클래스를 넣을 수 있다는점
클래스를 만들어서
상속시키는것도 중요!
연산작업은
함수안에다가 실행하는게 가아아아ㅏ장 좋움!!
Foreach : 배열 반복돌리기
foreach()는
for문과 약간다르게
for문은 끝을 정해주고 그거에 맞게 반복을 굴리지만
foreach는 인덱스를 끝까지 알아서 순환해준다.
foreach (element in iterable-item)
여기서
element 는 데이터 타입과 변수명을 포함한다.
뭐 int i
string s 등등
여기서 iterable-item 는
인덱스가 있는 배열, 리스트가 들어간다.
이렇게 해주면 2차원 배열의 경우
이중포문을 돌릴걸
한번에 포이치문으로 돌릴 수 있다.
Var
아무 변수든 받으면 그거에 맞춰서 작동할게!
정수형태의 값들을 별도의 이름으로 정의해둔 상수집합
열거형(enum)
보통 int형
값을 안써주면 0부터 시작
enum TEST2
{
Aa= -1
Bb = 2
Cc = 8
Dd //9
Ee = 28
}
무엇보다
내가 스스로 무언가를 해봤다는게 너무너무 뿌듯하다.
내가 이 코드를 진짜 시도해봤다는 사실이 너무 좋았다.
다들 너무 아쉽다는 이야기를 많이했는데..
나는 마음을 너무 작게 잡은건가
야망이 적은건가..
아쉬움은 적다
너무너무 뿌듯합니다.
수고했다 내 자신!
'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0月 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7日次 (2) | 2024.10.08 |
---|---|
[ 10月 7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6日次 (1) | 2024.10.07 |
[ 10月 2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4日次 (0) | 2024.10.02 |
[ 10月 1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3日次 (1) | 2024.10.01 |
[ 9月30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2日次 (0) | 2024.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