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개발자 진짜 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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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 10月 4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15日次

Snow Rabbit 2024. 10. 4. 21:37

 

 

오늘은 팀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UI수정

코드수정

피피티 제작

그리고 발표까지

마무리 지었다.

 

UI에 신경을 굉장히 많이썼지만

영상 3분에 호로록 지나가는 걸 보며

주마등같았다.

 


이번 팀 프로젝트를 마치며..

 

도트 이미지로 그림을 예쁘게 찍는 방법도 익혔고

 

UI  색을 열심히 꾸미다 보니

절대 잊지 못할

 

Console.forgroundColor = ConsoleColor.색상

Console.ResetColor();

 

 

Json을 사용해서 

Serialize 즉 직렬화를 하기위해

 

string jsonString = JsonSerializer.Serialize(data);

그리고 문자열만 저장해줘서

클래스를 저장할때 붙여야하는

[Serializable]

 Get Set은 필수

 

역직렬화

Player data = JsonSerializer.Deserialize<Player>(jsonString);

 

 

리스트 만들때 <> 안에 클래스를 넣을 수 있다는점

클래스를 만들어서

상속시키는것도 중요!

 

연산작업은

함수안에다가 실행하는게 가아아아ㅏ장 좋움!!

 

Foreach : 배열 반복돌리기

foreach()는

for문과 약간다르게

for문은 끝을 정해주고 그거에 맞게 반복을 굴리지만

 

foreach는 인덱스를 끝까지 알아서 순환해준다.

 

foreach (element in iterable-item)

 

여기서 

element 는 데이터 타입과 변수명을 포함한다.

뭐 int i

string s 등등

 

여기서 iterable-item

인덱스가 있는 배열, 리스트가 들어간다.

 

이렇게 해주면 2차원 배열의 경우

이중포문을 돌릴걸

한번에 포이치문으로 돌릴 수 있다.

Var

아무 변수든 받으면 그거에 맞춰서 작동할게!

 

정수형태의 값들을 별도의 이름으로 정의해둔 상수집합

 

열거형(enum)

보통 int형

값을 안써주면 0부터 시작

enum TEST2
{
    Aa= -1
    Bb = 2
    Cc = 8
    Dd		//9
    Ee = 28
}

 


무엇보다

내가 스스로 무언가를 해봤다는게 너무너무 뿌듯하다.

내가 이 코드를 진짜 시도해봤다는 사실이 너무 좋았다.

 

다들 너무 아쉽다는 이야기를 많이했는데..

나는 마음을 너무 작게 잡은건가

야망이 적은건가..

아쉬움은 적다

 

 

 

너무너무 뿌듯합니다.

 

 

수고했다 내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