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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1/09 (1)
나 개발자 진짜 되냐?
[ Unity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자 12 ] 파티클이란? 파티클 생성
중급을 다녀오고 난 후..고급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다시 2D로 들어왔다. 빤짝빤짝임팩트를 걸어주는 파티클을 배워보고적용해 보자!!! 파티클 시스템이란2D나 3D에서 다양한 이펙트를 제작하는데 활용되는 컴포넌트로 수천 개의 작은 2D나 3D 오브젝트들을 관리하고그들의 동작과 생애를 제어하고수천개 중 하나하나를 우리는 파티클이라고 한다. 주요 컴포넌트로 'emitter'(발사체), 'particles'(파티클), 'animator'(애니메이터), 'renderer'(렌더러) 등 이고 각 파티클에 대해 위치, 속도, 수명, 색상, 크기 등의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 수천 개다 보니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최대 파티클 수 제한파티클의 적용 범위 제한등이 있다. 주요 모듈에는 Main 모듈말 그대로..
유니티를 공부해봐요!/고급이에요!
2024. 11. 9. 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