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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공부해봐요!

모바일 게임 만들어보기 1 - 6 소나기 맞기 게임

Snow Rabbit 2025. 2. 10.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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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강의에 이어서

또 깜빡했거나

스윽 지나가서 한번 더 기억하고 싶었던 것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1

중력은 

Rigidbody ( 2D / 3D )

충돌은

Collider ( 2D / 3D )

 

충돌은 부딪히는 물체 두 개 다에 설정해주어야 한다.

동그라면 circle

네모나면 box

 

 

2

어떤 행동이 실행될 때

함수 앞에 On을 붙이면 기억하기도 보기에도 좋다.

 

OnCi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이 함수 안에 코드를 넣으면

부딪히는 순간에 무슨 행동을 하는지가 된다.

 

물체가 닿았을 때 작동해야 하는데

그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저 매개변수 안에 들어가 있다.

 

 

즉!

동그라미랑 네모가 부딪혔을 때

네모랑 부딪힐 때

네모의 정보가

저 매개변수인

collision에 들어가게 된다는 것!

 

만약에 그 네모 이름이 Ground 라면?

 

collision.gameObject.name == "Ground"

 

네모는 또 네모대로 하나의 게임오브젝트 일 테니

GameObjet는

꼭! 써줘야 한다!!

 

 

만약에 이름이 아니라 태그라면?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 "Ground" )

 

이름은 중복될 수도 있기 때문에!
태그를 만들어줘서 그 태그를 단 친구들만 작동하게끔 해준다!

 

 

3

랜덤 한 값을 넣어주어야 할 땐

 

Random.Range( 최솟값, 최댓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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