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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모바일 게임 만들어보기 1 - 6 소나기 맞기 게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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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강의에 이어서
또 깜빡했거나
스윽 지나가서 한번 더 기억하고 싶었던 것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1
중력은
Rigidbody ( 2D / 3D )
충돌은
Collider ( 2D / 3D )
충돌은 부딪히는 물체 두 개 다에 설정해주어야 한다.
동그라면 circle
네모나면 box
2
어떤 행동이 실행될 때
함수 앞에 On을 붙이면 기억하기도 보기에도 좋다.
OnCi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이 함수 안에 코드를 넣으면
부딪히는 순간에 무슨 행동을 하는지가 된다.
물체가 닿았을 때 작동해야 하는데
그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저 매개변수 안에 들어가 있다.
즉!
동그라미랑 네모가 부딪혔을 때
네모랑 부딪힐 때
네모의 정보가
저 매개변수인
collision에 들어가게 된다는 것!
만약에 그 네모 이름이 Ground 라면?
collision.gameObject.name == "Ground"
네모는 또 네모대로 하나의 게임오브젝트 일 테니
GameObjet는
꼭! 써줘야 한다!!
만약에 이름이 아니라 태그라면?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 "Ground" )
이름은 중복될 수도 있기 때문에!
태그를 만들어줘서 그 태그를 단 친구들만 작동하게끔 해준다!
3
랜덤 한 값을 넣어주어야 할 땐
Random.Range( 최솟값, 최댓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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