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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만들어보기 1 - 5 소나기 맞기 게임

Snow Rabbit 2025. 2. 6. 02:15

복습 겸 공부를 하는데도

이상하게..

해이해졌는지

강의를 별로 못 들었다 ㅎㅎㅋ

 

진짜 다음 주만 되어봐라..

어??

 

오늘의 공부라고 쓰는 게 맞을지

복습하는 거니까 1-5, 1-6 이렇게

추가로 작성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지난 나의 블로그를 돌아보니

너무 정성스러워서.....
차마 지난 블로그만치 잘 해낼 자신이 없지만..

그래도 분류를 위해..

1-5로 작성한다.

 

ㅎㅎㅋ

강의를 들으면서 분명 블로그에 정리했지만,

그래도 아직 부족한 부분을 적으려고 한다.
사실은 TIL이 될 것 같다.

 

 

1

스크립트에 쓰는 컴포넌트들은

맨 처음에 선언해 주고 

그 밑에 GetComponent <>();로 가져와야

 

스크립트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BUT
 게임오브젝트에 없는 컴포넌트를 가져오는 건 안된다! 

 즉,

 캐릭터 오브젝트에 없는 컴포넌트들은 
( ex camera ) 사용 불가!

 

 

 

2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프레임을 같게 해 주어서

더 빠른 컴퓨터든, 더 느린 컴퓨터든

60으로 프레임을 동결시키는 코드

start에 써주는 것이 좋다!

 

 

3

내부입력장치  Input!!!

인풋액션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해줄 수도 있지만은..!!

 

빠르고.. 쉬운

하지만 마냥 좋은 건 아닌 하드코딩방법으로

 

Input.GetMouseButtonDown(0 or 1)으로

마우스의 버튼 클릭을 알 수 있다.

 

0 또는 1이라고 되어있는데

0은 왼쪽마우스 클릭

1은 오른쪽마우스 클릭이다!

 

 

4

반대값을 넣어줄 땐

 

-1을 곱해주거나!

! 를 써주면 된다!

 

direction = -1;

renderer.flipX =! renderer.flipX

 

해주면 반대값이 들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