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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月 7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78日次 _ SaveManager을 수정해요 본문
오늘은 SaveManager을 조금 수정하고
UI작업을 마무리지었다.
SaveManager에서
우리가 저장해야 할 부분이
플레이어 이름, 경험치, 레벨
그리고
던전을 어디까지깼는가!
와 인벤토리인데
이 던전을 1-1 1-2 이렇게 하다 보니
2차원배열로 했었다
하지만...
JsonUtility는...
이차원 배열이 지원이 안된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아내고.
NewtonSoft로 바꾸게 되는데....
새앵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기존 코드에서는 ToJson과 FromJson을 사용했다면
여기서는
SerializeObject와 DeserializeObject를 사용해서
작성해 준다.
코드가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은 가운데 한 줄이고 나머지는 다 if문의 예외처리이다.
TryCatch문을 쓰면 좋다고 했지만..
나는 아직 이 문법을 잘 사용할 줄 몰라서..
일단 지금은 if문으로 다 예외처리를 진행했다.
Load도 마찬가지이다.
json파일을 읽어와서
Deserialze해주는 과정이 다이다.
그 이외의 코드는 고치지 않았는데도
신기하게 잘 저장이 되었다.
원래는 이차원 배열이라 저장이 안 되었었다..
처음에는 그냥 값이 안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값은 들어가서 저장이 되나 직렬화가 안 되는 문제가 있었다.
뉴턴 아닌 뉴톤을 사용하니
이차원 배열이 가능하다!!
이렇게 SaveData 2차 수정은 마무리가 되었다.
이제 별자리 찍으러 가야겠다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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