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스파르타코딩클럽
- 시샵문법
- unity3d게임만들기
- 티스토리챌린지
- 유니티3dui
- 유니티
- unity3dservival
- Console.WriteLine
- c#문제
- c#코딩기초트레이닝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유니티상호작용
- unity3d
- c#기본문법
- Unity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c# c#프로그래머스
- 시샵
- unity공부
- 유니티공부
- 오블완
- c#기초문법
- 스파르타
- 유니티게임만들기
- c#코테
- c# 백준
- c#
- C#문법
- unity게임만들기
- unity게임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0月 23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7日次 본문
오늘은
한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
유니티 기본공부를 하게 되었다.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을 조금 정리해 보았다.
1.
private로 정의하면 비공개기 때문에
SerializeField 를 써주면
오픈! 이 가능하다!
잊지말자!
2.
버튼의 경우
+ 버튼으로
추가해서 스크립트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그것을
이렇게 해줘서
굳이 스크립트를 넣지 않아도 되게끔 만든다.
3.
코루틴이라는 친구를 배웠다.
void라는 녀석
빠른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여유를 주지 않는다.
약간의 텀을 주고 싶을 때
우리는 코루틴이라는 친구를 사용한다
코루틴이라는 친구를 따로 만들어줘야 하고,
yield로 return을 써준다.
waitForSeconds로
0.5초 텀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0月 25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9日次 (0) | 2024.10.25 |
---|---|
[ 10月 24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8日次 (0) | 2024.10.24 |
[ 10月 22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6日次 (1) | 2024.10.22 |
[ 10月 21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5日次 (0) | 2024.10.21 |
[ 10月 1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4日次 ( TextMash Pro 한글변환 방법) (1) | 2024.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