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스파르타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C#문법
- 유니티공부
- c# 백준
- 시샵
- Unity
- unity3d게임만들기
- c# c#프로그래머스
- 오블완
- unity3dservival
- unity공부
- c#기본문법
- 유니티상호작용
- 스파르타코딩클럽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unity게임만들기
- c#문제
- c#코딩기초트레이닝
- 유니티
- c#
- Console.WriteLine
- 유니티3dui
- 시샵문법
- c#기초문법
- unity게임
- c#코테
- 티스토리챌린지
- unity3d
- 유니티게임만들기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0月 24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8日次 본문
오늘은
어제 만든 프로젝트 2일차로 배운 공부들을 정리 해보려고 한다.
1.
버튼도 배열로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버튼을 배열로 만들어 두면
값을 넣어줄 수 있다.
2. 무명함수
무명함수란
잠시 쓰고 마는 함수이다.
일회용 함수이다.
우리 어제 보았던
addListener 함수이다.
이 친구는
() 이 마지막 괄호 안에
실행될 함수를 써줘야하는데
밑에 사진과 같이
매개변수가 있는 함수는 쓰지못한다.
그래서 함수를 못 넣어주기 때문에
() => {}
이렇게 생긴 함수를 써준다.
() 여기 안에는 타입이나 뭐 인자를 넣어주는 친구이고
{} 여기 괄호안에 매개변수 있는 함수를 써주면 된다!!
3.
가독성이 편하게
계산과 출력은 따로 해주는것이 좋다.
4.
변수를 적을때
public 은 대문자
private 는 소문자
로 시작하는 것이 좋고
한단어 끝날때마다
대소문자를 바꿔가면서 쓰는것이 좋다!
이것이 카멜케이스 라고 한다.
_ 이런 친구를 볼 수있는데
이런친구는 스네이크 친구라고 한다.
5.
그래서..
코드를 다 쓰고나서
변수명을 바꾸고싶은데
코드를 다썼다보니 변수 하나바꾸면
일일히 또 그 변수이름을 다 바꿔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ctrl + r + r
을 해주면
한번에 좌라라라라ㅏㄺ 바꿔준다!
'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0月 28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30日次 [ 디자인 패턴 ] (0) | 2024.10.28 |
---|---|
[ 10月 25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9日次 (0) | 2024.10.25 |
[ 10月 23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7日次 (0) | 2024.10.23 |
[ 10月 22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6日次 (1) | 2024.10.22 |
[ 10月 21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25日次 (0) | 2024.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