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텍스트알피지
- c#고급문법
- 시샵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overridecontroller
- c#택스트알피지
- 게임만들기
- 유니티게임만들기
- 유니티애니메이터
- c#기본문법
- unity공부
- 유니티투사체
- 스파르타코딩클럽
- 유니티애니메이션
- C#문법
- c#코딩기초트레이닝
- Unity
- 시샵문법
- c#코테
- 유니티공부
- c#문제
- unity게임만들기
- c#textrpg
- c#
- unity게임
- 코딩
- 스파르타
- 유니티
- c# c#프로그래머스
- c#기초문법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DAY 6 #4 문자 반복 출력하기 본문
값을 잘 넣었다....
리스트로 만들어도
출력은 다시 문자열로 된다는 게
참 다행이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참 신기하다..
다른 분이 쓴 것 중
join을 쓴 사람과
리스트 컴프리헨션을 사용한 경우가 있어서 가져왔다.
괄호 안에 쓴 것이 리스트 컴프리헨션이라고 한다.원래 for문 안에다가 쓰는 것을 컴프리헨션으로 앞에다가 쓰면서 간단하게 정리한 것이다.맨 앞에 쓴 i * n은. append 능력으로 누적으로 적힌다고 한다.덮어쓰기가 아니라 누적으로 나온다고 하니
내가 쓴 코드인 answer = answer + i * n은 안 해줘도 될 것 같다.
어려웠다 리스트 컴프리헨션..나중에 또 나오면 내가 잘 풀 수 있을까?아닐 듯..
'코테를 준비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7 #2 각도기 (0) | 2022.12.26 |
---|---|
DAY 7 #1 특정 문자 제거 (0) | 2022.12.26 |
DAY 6 #3 짝수 홀수 개수 (0) | 2022.12.24 |
DAY 6 #2 직각삼각형 출력하기 (0) | 2022.12.24 |
DAY 6 #1 문자열 뒤집기 (0) | 2022.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