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c# 백준
- c# c#프로그래머스
- 유니티3dui
- c#기본문법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unity3d
- 유니티상호작용
- 스파르타코딩클럽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unity게임
- unity3d게임만들기
- c#문제
- unity게임만들기
- 티스토리챌린지
- c#
- unity3dservival
- 오블완
- c#기초문법
- C++문법
- 유니티게임만들기
- c#코딩기초트레이닝
- 시샵문법
- C#문법
- c#코테
- unity공부
- 유니티
- 유니티공부
- 시샵
- Unity
- 스파르타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바킹독 0x02 문제6 - 시험성적 / 백준 - 9498번 본문
시험성적..
내 학창 시절 때에 이런 시험성적이 숨이 턱턱 막혀왔는데
지금은 그거보다 더 한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에
나는 참 그때가 좋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
사실 이 문제는
정말 뭐 기본 중에 기본이다.
switch문 쓰면 됐던 기억이 난다.
뭐 while문도 괜찮긴 한데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조건이 더 많아져서
switch문이 더 좋다 했던 기억이 난다.
쉽다 했다던 사람 어디 감?????
이 switch문이 왜 틀렸는지 전혀 모르는 중.....
ㅋㅋㅋㅋㅋ
기본 중에 기본이라매!!!!!
결국 다시 switch문을 공부하기로 했다..ㅎㅎ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 선생은 말도 안 되는 문법이라고 날 혼냈다..
그리고 좋은 방향으로..
switch문이 아니라.. if else문을 쓰라고 알려주었다.....
아차차....
위에 썼던 내 글을 지우고 싶어 졌다.
굳이 switch문을 쓰고 싶다면.. 10을 나누어서 몫으로 쓰면 좋다고 알려주었다.
이렇게!
그리고 스위치 문 말고 if문으로 쓰는 것은 뭐
아까 식 그대로 써서 if 어쩌고는
else if 어쩌고는 쓰고 else 이렇게 마무리 지으면 될 거 같다.
안 쓰고 싶었지만.. 그래도 쓴다.
혹시 몰라서 이거 테스트해 봤는데.. 안되더라..
왤까.. 하며 열심히 찾아보았다.
수학에서는 맞는 표현이지만.. 컴퓨터는 이걸 다르게 해석한다고 한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계산을 해서
90 <= socre로 계산하면
참 / 거짓으로 나오는데
그 값을 다시 100이랑 계산하면
0 or 1 <= 100 이여서
무조건 참이 된다는 뜻이 된다.
그래서 이건 score가 무슨 값이어도 무조건 참이 나와서 A만 나온다.... 고 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냐!
score >= 90 && score <= 100
이렇게 써주어야 한다.
더 쉽게 쓰는 방법은 그냥 앞에 거만 써도 된다고 한다.
왜냐면 이렇게 해 주면 89는 위의 식에 맞지 않으니 자동으로 밑 식으로 가기 때문!!
100점까지가 최대기 때문에!!!!!!
100 이상 나와도 A가 나오는 건 이상하기 때문에 이렇게 식을 썼다.
두 가지 방법 둘 다 가능하다고 한다.
잘 푼 줄 알았는데.. 절대로 이런 식은 안된다는 점을 알았다.
다음부터는 머리를 조금 더 굴려서 수학식을 계산해야겠다.
'C++을 시작해봐요! > 알고리즘을 공부해봐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킹독 0x02 문제8 - 윤년 / 백준 2753번 (0) | 2025.06.20 |
---|---|
바킹독 0x02 문제7 - 세수정렬 / 백준 2557번 (0) | 2025.06.17 |
바킹독 0x02 문제5 - 사칙연산 / 백준 - 10869번 (0) | 2025.06.02 |
바킹독 0x02 문제4 - 고양이 / 백준 - 10171번 (0) | 2025.05.30 |
바킹독 0x02 문제3 - Hello World / 백준 2557번 (0) | 2025.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