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 c#프로그래머스
- 유니티상호작용
- 유니티공부
- 유니티게임만들기
- 스파르타코딩클럽
- unity게임
- c#
- c#코딩기초트레이닝
- Unity
- unity3d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 unity3dservival
- c# 백준
- unity공부
- C++문법
- 시샵문법
- 시샵
- 스파르타
- c#코테
- unity3d게임만들기
- 오블완
- c#기초문법
- c#기본문법
- C#문법
- 티스토리챌린지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유니티3dui
- unity게임만들기
- c#문제
- 유니티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 C++ 기본 문법 5 ] 산술 연산 본문
반응형
연산하고 데이터 가공하는 시간이에요!
연산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 그전에
코드 정리? 할 수 있는 기능 하나 정리하고 가자
#pragma resion ㅇㅅㅇ
#pragma endresion
이 두줄을 사이에 두고
코드를 작성하면
최소화 최대화로 코드를 정리할 수 있다 ㅎㅅㅎ
대입 연산
컴퓨터에서하는 대입연산은
=이다.
즉 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에 넣자!라는 뜻이 된다.
a = b
a에 b를 대입하고 b를 반환하라.
간단하게 말하면! b바구니의 값을 a라는 바구니 안에 복사하는 것
사칙 연산
a = b + 2 ;
a = b - 2 ;
a = b * 2 ;
a = b / 2 ; ( 나눗셈 )
a = b % 2 ; ( 나머지 )
여기까지 오케이
a = a + 2;
이건 a += 2; 와 같다
- * / % 다 된다.
증감 연산자 라고 해서
a = a + 1; 을 a++로 표현할 수 있다.
비슷한 친구로 ++a가 있는데 이 둘은 차이점이 있다.
b = a++; 는
b = a 가 먼저 실행되고 a가 +1이 된다.
b = ++a; 는
a +1을 먼저 하고 그다음에 b = a가 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a 가 2라면
첫 번째에서는 b도 2지만, 두 번째에서는 b는 3이 된다.
미묘한 거 같지만 참 크다.
+ 코드 작성순서에 따라 움직이는 거 같아 보이지만
수학과 같이 곱셈과 나눗셈이 우선순위에 있다! 잊지 말자
반응형
'C++을 시작해봐요! > 문법정리를 해보았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기본 문법 7 ] const 는 상수화 (0) | 2025.03.01 |
---|---|
[ C++ 기본 문법 6 ] 비교 연산! 논리 연산! (0) | 2025.02.26 |
[ C++ 기본 문법 4 ] 문자와 문자열 (1) | 2025.02.20 |
[ C++ 기본 문법 3 ] Boolean 과 실수 (0) | 2025.02.17 |
[ C++ 기본 문법 2 ] 변수 선언 (0) | 2025.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