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2月 10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61日次 본문

오늘 공부를 정리해봐요!

[ 12月 10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61日次

Snow Rabbit 2024. 12. 10. 23:22
반응형

 

오늘은,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서

코드를 보았다.

 

봐도 봐도

모르겠다.

 

참 어렵다.

 

심지어 저녁에 카페에 갔는데

 

아샷망추가 있길래

어.. 아망추가 아닌데 아샷망추는 뭐지? 싶어서

 

아샷망추가 뭔가요?

라고 했더니

아이스티샷에 망고가 들어간다고 해서

커피 안 들어가죠?라고 했는데

라고 하길래 시켰더니

 

아메리카노 맛이 확 났다..

내 돈...

 

집 와서 너무 화가 나서 찾아보니

아망추가 따로 있었다

 

아샷망추는 커피가 들어간 거였다.

 

메뉴를 잘 모르는 직원인가 보다.

분명 아샷망추에 커피가 들어가냐고 물었는데

...

 

 

아침부터 데이터 이동을 작업했다.

꽤나 그래도 성공한 듯싶었다.

 

약간 설명하자면

 

어제 DataBase는 이렇게 정리했고

 

 

데이터베이스만 따로 뻬고,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ataManager : Singleton<DataManager>
{
    private ItemDataList ItemData_List;
    public ItemDataList itemDB
    {
        get
        {
            if (ItemData_List == null)
            {
                LoadData();
            }

            return ItemData_List;
        }
    }

    private MonsterDataList monsterDataList;
    public MonsterDataList MonsterDataList
    {
        get
        {
            if (monsterDataList == null)
            {
                LoadData();
            }
            return monsterDataList;
        }
    }

    private PlayerDataList playerDataList;
    public PlayerDataList PlayerDataList
    {
        get
        {
            if (playerDataList == null)
            {
                LoadData();
            }
            return playerDataList;
        }
    }


    protected override void Awake()
    {
        base.Awake();
    }

    public MonsterData GetData(int id)
    {
        return new MonsterData();
    }

    private void LoadData()
    {
        {
            ItemData_List = new ItemDataList();
            TextAsset data = ResourceManager.Instance.LoadAsset<TextAsset>("Item", eAssetType.JsonData);
            MetaItemDataList metaItemDataList = JsonUtility.FromJson<MetaItemDataList>(data.text);

            ItemData_List.SetData(metaItemDataList.Item);
        }

        {
            TextAsset data = ResourceManager.Instance.LoadAsset<TextAsset>("MonsterData", eAssetType.JsonData);
            monsterDataList = JsonUtility.FromJson<MonsterDataList>(data.text);
        }

        {
            TextAsset data = ResourceManager.Instance.LoadAsset<TextAsset>("Player", eAssetType.JsonData);
            playerDataList = JsonUtility.FromJson<PlayerDataList>(data.text);
        }
    }
}

 

따로 DataManager를 만들어서

여기에서 동작할 수 있게끔

만든다.

 

Load 해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