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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11月 12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41日次 본문
이번주는 조금 뭔가
바쁘고..
집중이 잘 안 되는 오후이다.
왜인지는 모르겠다.
모르겠다...
모르겠다..
이상하게 더
타이트해진 거 같아서
부담스러워졌고
답답해졌다.
오늘은 기본 강의를 들었다.
컴포넌트 3가지 참조방법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한다.
1. 인스펙터창을 이용해서 드래그 앤 드롭하기
나는 사실 이론상..
이게 가장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이게 public으로 선언하다 보니
마냥 좋은 건 아니었다.
역시....
쉬우면 안 되나 보다
사실은
유니티 내에서 참조오류가 뜨면
80 퍼는
드래그 앤 드롭 안 해주거나
스크립트 안 붙여줘서 생기는 문제 이긴 했다.
그래서.. 나는
너무 어렵다고 생각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하튼!
public 말고 다른 방법이 있다.
private로 해주고
[SerializeField]
라고 써줘서 보이게 하는 것!
2. GetComponent 사용하기
코드 내에서
같은 오브젝트 안에 있다면\
컴포넌트끼리 참조가 가능하도록
가능해진 친구이다.
다른 오브젝트에 있는
컴포넌트도 가져와지는 것은 가능한데
보통 전자의 경우에 사용된다.
GetComponent에다가
<> 안에는 컴포넌트를 넣어서
<> 안에 있는 친구를 데리고 와서 쓸 것이다.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해주는 것이 드래그 드롭을 해주는 거와
같은 효과를 준다.
3. 싱글톤 사용하기
Singleton을 사용해서
다양한 방향에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참조도 맞지만
컴포넌트 참조와는 약간 비슷하며 다른 느낌이긴 하다.
디자인 패턴으로
한 가지 분야에서 여러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세 가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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