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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발자 진짜 되냐?
[ Unity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자 13 ] 스테이지 컨트롤 본문
스테이지를 컨트롤 하는 법을 적어보자
**AudioClip:**
- AudioClip은 사운드 파일을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 .wav, .mp3, .ogg 등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지원합니다.
**AudioSource:**
- AudioSource 컴포넌트는 사운드를 재생하는 데 사용됩니다.
- AudioSource에 AudioClip을 연결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 AudioSource는 3D 사운드 설정, 볼륨 조절, 사운드 반복 재생 등의 설정을 제공합니다.
**AudioListener:**
- AudioListener 컴포넌트는 사운드를 듣는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 일반적으로 주요 카메라에 AudioListener가 위치합니다.
- 게임에는 하나의 AudioListener만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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