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개발자 진짜 되냐?

[ Unity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자 13 ] 스테이지 컨트롤 본문

유니티를 공부해봐요!/고급이에요!

[ Unity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보자 13 ] 스테이지 컨트롤

Snow Rabbit 2024. 11. 10. 14:48

스테이지를 컨트롤 하는 법을 적어보자

 

 

**AudioClip:**

- AudioClip은 사운드 파일을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 .wav, .mp3, .ogg 등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지원합니다.

**AudioSource:**

- AudioSource 컴포넌트는 사운드를 재생하는 데 사용됩니다.
- AudioSource에 AudioClip을 연결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 AudioSource는 3D 사운드 설정, 볼륨 조절, 사운드 반복 재생 등의 설정을 제공합니다.

**AudioListener:**

- AudioListener 컴포넌트는 사운드를 듣는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 일반적으로 주요 카메라에 AudioListener가 위치합니다.
- 게임에는 하나의 AudioListener만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