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nity게임
- unity공부
- 유니티3dui
- c#코딩기초트레이닝
- 유니티공부
- 유니티상호작용
- 티스토리챌린지
- C#문법
- 유니티
- unity3d게임만들기
- unity3dservival
- c#
- unity게임만들기
- unity3d
- 유니티게임만들기
- c# 백준
- 유니티서바이벌게임만들기
- 시샵
- c#문제
- 오블완
- 스파르타코딩클럽
- 스파르타
- c# c#프로그래머스
- 시샵문법
- c#코테
- c#기본문법
- Unity
- c#기초문법
- Console.WriteLine
- c#프로그래머스기초문법
Archives
- Today
- Total
나 개발자 진짜 되냐?
2일차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_튜플편 본문
튜플이라는 친구를 배워보겠습니다.
리스트와 거의 비슷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는데...
1. 리스트는 [] 대괄호지만 튜플은 그냥 () 괄호이다.
2. 리스트는 전에도 봤지만 수정 삭제 생성 등등이 가능했지만 튜플은 값을 바꿀수 없다.
튜플은.. t = () 이렇게 쓰며
또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1. 딱 하나 요소를 가지면 뒤에 , 콤마를 써줘야한다는 것
2. 괄호가 꼭!! 필요한건 아닌점
값이 바뀌지 않는 튜플 친구이기 때문에 구분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한다
그래도 튜플이 리스트랑 다른점은 이거 하나기 때문에
인덱싱, 슬라이싱, 튜플을 더하고 곱하고 길이를 구하는 건 리스트와 동일하다!!
t = ( 2, 4, 8, 'c', 'a' )
인덱싱
t[2] → 8
t[4] → 'a'
슬라이싱
t[1:] → ( 4, 8, 'c', 'a' )
튜플 더하기
t1 (2, 4, 8)
t2 ('c', 'a')
t3 = t1 + t2
t3 → ( 2, 4, 8, 'c', 'a' )
튜플 곱하기
t4 = t2*2
t4 → ('c', 'a','c', 'a')
튜플 길이 구하기
t = ( 2, 4, 8, 'c', 'a' )
len(t) → 5
끗 히히
'파이썬을 시작했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일차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_집합편 (0) | 2022.12.13 |
---|---|
2일차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_딕셔너리편 (0) | 2022.12.13 |
2일차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_리스트편 (0) | 2022.12.13 |
1일차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_문자형편2 (0) | 2022.12.12 |
1일차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_문자형편1 (0) | 2022.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