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月 29日 ] 오늘 내가 배운 것 _ 31日次

오늘까지 강의를 14강까지 들었다.
나는 속도가 참 느린 거 같다.
멀미 나는 시작을 해야 하다니..
그래도 블로그에 내용 정리한 게
바탕이 되어
몇 번째 강의를 통해야지만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캐치할 수 있었다..
... 사실 블로그를 보면서 하는 게 가장 좋았을 거 같긴 한데
지금 생각하니 나는 강의만 보았다.
트러블 슈팅은
총 두 가지인데,
다음날에 써볼 예정이다.
( 새벽에 과제하느라
TIL이 하루 밀렸다.. 아까운 내 카멜레온.. )
대신 지금까지 블로그 정리해 온 링크를 싹 공개한다!
https://qua28.tistory.com/188
[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1 ] 플레이어 만들기
3D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아니..나 마크 10분 이상 못하는멀미보유자 과연...게임을 완성할 수 있을까?? ㅋㅋㅋ그래서 강의를 보며 따라 할 때시연영상 때 눈을 감고 있긴 하다 일단 3D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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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2 ] UI 만들기
두 번째는 UI를 만들어 볼 것이다. 어떤 UI냐!체력, 배고픔, 스태미나 이렇게3가지를 만들어 볼 것이다. 먼저UI 해주려면!Canvas부터 만들어 주자 캠버스 사이즈를 정해주자 이렇게 해주면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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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3 ] 플레이어 대미지 처리
이제 플레이어 피격을 해볼 것이다. 몬스터가 공격할 때,뭐 불에 닿았을 때물에 잠겼을 때등등을 구현해보려고 한다! 그전에 필요한 문법들을 적어보고 코드를 짜보자! 1. 🌟 TryGetCompon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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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4 ] 낮과 밤 구현
낮과 밤을 구현해 보자 Light 게임 또는 3D 랜더링에 광원을 추가하는 데 사용한다. 종류로는1. 점 광원 ( Point Light ) 모든 방향으로 균등하게 빛을 발산하는 광원 2. 방향성 라이트 ( Directional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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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5 ] 아이템 상호작용
자자! 이제아이템을 만들어보고 상호작용을 해보자! 아이템을 만들고 상호작용하는것은 인터페이스를 활용 할 예정이다.인터페이스에 대한 개념은 https://qua28.tistory.com/193 인터페이스란?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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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6 ] 인벤토리 & 아이템 사용
지금까지 한 것은아이템과 상호작용을 통해아이템이 플레이어에 들어가 있게 만들어주었다. 그것을 인벤토리 UI로 표현해 보자 먼저인벤토리에들어갈 슬롯 하나를 만들어주자 캠버스 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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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7 ] 아이템 장착 그리고 공격
저번 6번 글에서는사용하고 버리는 버튼을만들었었다. 이번에는무기 장착과 무기 휘두르기까지 해 볼 예정이다! 휘리릭휘리릭장착의 경우장착하기를 했을때우리는카메라를 하나 더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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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8 ] 자원 캐기
도끼는 챙겼고..자원은 어디 있나?! 마크처럼나무를 캐보자! 늘 그랬듯 빈 오브젝트에나무 프리팹을 넣어주고언팩 + 콜라이더 지워주기위치는 자유롭게 정하고Box콜라이더 크기는 맞춰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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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9 ] 스태미나 구현
스태미나를 구현해 보자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다. 코드 두 곳만 고치면 된다! 먼저 스태미나는플레이어 컨트롤에 있다. PlayerCondition.cs 맨 밑줄에 추가해 준다. 스태미나 사용 함수를어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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왘! 대박
그럼 이 글이 200번째겠다 ㅎㅎㅎㅎ
칭찬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