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만들어보기 1 - 5 소나기 맞기 게임
복습 겸 공부를 하는데도
이상하게..
해이해졌는지
강의를 별로 못 들었다 ㅎㅎㅋ
진짜 다음 주만 되어봐라..
어??
오늘의 공부라고 쓰는 게 맞을지
복습하는 거니까 1-5, 1-6 이렇게
추가로 작성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지난 나의 블로그를 돌아보니
너무 정성스러워서.....
차마 지난 블로그만치 잘 해낼 자신이 없지만..
그래도 분류를 위해..
1-5로 작성한다.
ㅎㅎㅋ
강의를 들으면서 분명 블로그에 정리했지만,
그래도 아직 부족한 부분을 적으려고 한다.
사실은 TIL이 될 것 같다.
1
스크립트에 쓰는 컴포넌트들은
맨 처음에 선언해 주고
그 밑에 GetComponent <>();로 가져와야
스크립트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BUT
게임오브젝트에 없는 컴포넌트를 가져오는 건 안된다!
즉,
캐릭터 오브젝트에 없는 컴포넌트들은
( ex camera ) 사용 불가!
2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프레임을 같게 해 주어서
더 빠른 컴퓨터든, 더 느린 컴퓨터든
60으로 프레임을 동결시키는 코드
start에 써주는 것이 좋다!
3
내부입력장치 Input!!!
인풋액션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해줄 수도 있지만은..!!
빠르고.. 쉬운
하지만 마냥 좋은 건 아닌 하드코딩방법으로
Input.GetMouseButtonDown(0 or 1)으로
마우스의 버튼 클릭을 알 수 있다.
0 또는 1이라고 되어있는데
0은 왼쪽마우스 클릭
1은 오른쪽마우스 클릭이다!
4
반대값을 넣어줄 땐
-1을 곱해주거나!
! 를 써주면 된다!
direction = -1;
renderer.flipX =! renderer.flipX
해주면 반대값이 들어가게 된다!